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공연

[보고싶은 영화] 올빼미 줄거리, 평점

by 초이경 2022. 12. 8.
728x90
반응형
 
올빼미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간다. 그 무렵, 청에 인질로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귀국하고, ‘인조’는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정체 모를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러던 어느 밤, 어둠 속에서는 희미하게 볼 수 있는 ‘경수’가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진실을 알리려는 찰나 더 큰 비밀과 음모가 드러나며 목숨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빠진다.아들의 죽음 후 ‘인조’의 불안감은 광기로 변하여 폭주하기 시작하고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경수’로 인해 관련된 인물들의 민낯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는데...
평점
8.7 (2022.11.23 개봉)
감독
안태진
출연
류준열, 유해진, 최무성, 조성하, 박명훈, 김성철, 안은진, 조윤서

저는 영화 보는 걸 엄청 좋아하는데요! 특히 영화관에서 보는 건 더더 좋아해서 최대한 최신작은 영화관에 가서 보려고 해요.

그런데 최근에는 영화관을 자주 못 가서 놓친 신작들이 꽤 많아요..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다시 영화관을 잘 다녀보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 보고싶은 영화를 미리! 파악해보고 가보려 합니다. 

그 첫 번째 영화는 올빼미 입니다! 

올빼미는 안태진 감독과 류준열, 유해진이 주인공인 영화인데요.  아래의 줄거리를 보니 더 궁금해 지더라구요. 

안태진 감독의 입봉작이라는데, 리뷰에서 앞으로가 매우 기대되는 감독이라고 하네요.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간다. 그 무렵, 청에 인질로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귀국하고, ‘인조’는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정체 모를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러던 어느 밤, 어둠 속에서는 희미하게 볼 수 있는 ‘경수’가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진실을 알리려는 찰나 더 큰 비밀과 음모가 드러나며 목숨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빠진다. 아들의 죽음 후 ‘인조’의 불안감은 광기로 변하여 폭주하기 시작하고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경수’로 인해 관련된 인물들의 민낯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는데...

 

올빼미의 포스터 입니다. 류준열의 눈을 가린 것이 인상적이네요

현재 박스오피스 1위구요. 15세 관람가네요! 

누적 관객은 12.07 기준 1,976,245명이고 장르는 스릴러, 러닝타임은 118분 정도 됩니다.

네이버 영화에 따르면 관람객의 평점은 8.70, 기자평론가 평점은 6.71, 네티즌 평점은 9.36입니다. 

 

남편한테 얼른 함께 보러 가자고 졸라야겠어요!

스릴러긴 하지만 너무 무섭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