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후기

[무지외반증 수술] 핀 빼는 당일 수술 / 분당서울대병원 당일수술센터

by 초이경 2022. 12.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짜 길고 길었던 무지외반증 수술 핀 제거 날입니다!
10/24에 수술하고 이제야 핀을 빼니 진짜 꽤 긴 시간이 지났네요🥲

아래는 무지외반증 외래, 수술후기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한 번 가보세요! 

 

https://earthy53.tistory.com/10

 

[무지외반증] 외래 및 수술

무지외반증 수술후기입니다! 제가 한 건 아니고 남편이 무지외반증 수술을 받았어요 원래 무지외반증이 심했긴 했는데 일상생활에 큰 무리가 없어서 그냥 지냈다고 했어요 대신 신발을 예쁜 걸

earthy53.tistory.com

https://earthy53.tistory.com/51

 

[무지외반증] 수술 5주 후 후기(수술 전, 직후, 2주, 5주 엑스레이)

안녕하세요ㅠ.ㅠ 남편의 무지외반증 수술 후기를 다시 들고 왔습니다. 남편은 2022/10/25에 수술을 받고 지금 철심 박은 후 벌써 한 달이 훌쩍 넘어갔는데요... 오늘 외래에서 핀을 뺄 수 있는지 보

earthy53.tistory.com

 

약 2주 전 외래에서 수술 날짜를 잡고 11:00에 수술을 하니 넉넉히 당일수술센터로 오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수술 시간이나 안내는 문자가 아니라 전화로 받았습니다
궁금한 것들(코로나 검사는? 수술하고 회복은?..)은 잘 물어보지 못한 채로 오게 되었습니다
일단 전 날 9시 이후부터 금식하라고(물 포함) 했는데 아침에 약을 먹는 바람에 좀 놀랐는데 와서 물어보니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고 하네요
당일수술센터에 오면 키 몸무게 혈압 등을 재고 수술실에 들어가기까지 대기를 합니다! 아~ 오늘 수술은 수면마취로 진행된다고 했어요
대기실에서는 한 시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저희는 11시에 바로 수술이 시작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수술실도 비어야 한다고 계속 기다렸다가 콜이 오는 순간 후다닥 배드로 이동합니다
핀 빼는 수술 시간은 약 10-20분 정도라구 했구요
수술실로 이동하고 나서도 한 시간 정도는 수술실에서 대기를 하고 수술은 12:54-13:19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회복실에서 약 30분 간 있다가 엑스레이를 찍고 나머지 시간은 또 당일수술센터의 안정실에서 있을 계획입니다
접수 시간 기준으로 6시간은 병원에 있어야 해서 아마 4-5시까지 병원에 있어야할 것 같아요!
안정실에서는 보호자가 필수로 옆에 있어야 하는 점도 확인해주세요!
오늘 수술한 실밥은 2주 후에 풀기로 했습니다 😀

 

 

[무지외반증] 수술 5주 후 후기(수술 전, 직후, 2주, 5주 엑스레이)

안녕하세요ㅠ.ㅠ 남편의 무지외반증 수술 후기를 다시 들고 왔습니다. 남편은 2022/10/25에 수술을 받고 지금 철심 박은 후 벌써 한 달이 훌쩍 넘어갔는데요... 오늘 외래에서 핀을 뺄 수 있는지 보

earthy53.tistory.com

당일수술센터 접수처입니다

 

탈의실도 잘 정돈되어 있어요

 

수술 후 안정실입니다

 

수술실로 떠나는 남편 안녕
여긴 안정실 안이에요 혈압 체크하고 안내사항들을 받았어요

모두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