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포닥 일기/보스턴 어학연수

[보스턴 어학원] ~ 12주 후기

by 초이경 2023. 7. 29.
728x90
반응형

ㅎㅎ.. 어학원 후기를 꼬박 꼬박 쓰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은 빠르고 저는 게을러서 계획대로 진행이 되지가 않았네요.

어쨌든 저는 7월 중순에 12주의 3개월 간 코스를 마쳤습니다! 

 

어학원 끝나기 2주 전에 반이 바껴서 저는 기존 반의 선생님을 따라 가느라 비즈니스 반을 들었었구요.

그 전에는 같은 반 학생들의 나이대가 20대 초중반이었다면 비즈니스반은 40대 이상이 많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영어를 훨씬 잘하는? 그래서.. 뭔가 비자때문에 어학원을 다니는건가? 싶었습니다. 

 

커리큘럼은 그렇게 마음에 들지는 않았는데 남아있는 기간도 얼마 없고 또 다시 반을 옮겨도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서 버티는 마음으로 지냈던 것 같아요. 

 

3개월 간 (종종 결석도 했지만) 어학원을 다닌 후기는요! 

안 다니는 것보단 낫지만 무조건적인 영어 실력 향상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입니다... ㅜㅜ 

제 스스로 기대하는 기대치에는 조금 못 미친 것 같았어요.

물론 어학원 끝나고 반 친구들이랑도 놀러다니고 그랬으면 영어 실력이 좀 더 늘었을지 모르겠지만 나이대도 차이가 좀 나고 집에서 할 일도 많았기 때문에요.. 하루에 4시간을 제외하고나서는 거의 영어를 쓰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처음에 학원 갔을 때에는 친구들이 하는 말을 거의 못 알아들어서 제대로 대화도 못했는데 마지막 날에는 같이 점심도 나가서 먹으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정도는 됐어요(한.. 70% 만 알아 들은 것 같긴 하지만요). 

대신 친구들 말은 잘 못 알아들어도 선생님의 말은 확실히 잘 알아듣는 걸 느꼈어요 (85~90%?) 

처음에는 친구들 말을 못 알아듣는 것에 대해서 슬퍼했는데 사실 그 친구들도 영어를 못해서 온거라 그 친구들의 영어가 완벽하지 않아서 못 알아들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니까 오히려 좀 마음이 편해지더라구요.

대신 또박또박 친절히 말해주는 선생님의 말을 잘 알아들을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좋았어요!  

물론 부작용은 말 빠른 백인 만나면 뭐라는지 모르겠음니다... 

 

현재 학원을 안 나간지 2주 정도 됐는데요 = 영어를 안 쓴지 2주 정도

다 까먹은 기분이에요.. 

집 주변의 무료 언어센터는 거의 난민 대상으로 알파벳 수준을 가르치는 거라 저는 대상이 아니라고 하고ㅠㅠ.... 

도서관은 방학 시즌이라 비기너 반만 운영한다는데 그래도 이렇게 영어를 너무 안 하다 보면 그나마 3개월 한 것도 날아갈 것 같아서 어떻게든 영어 공부를 이어가보려고 합니다..!

 

주변에 들어보니 미국에 와서 초기 3년간에 얻은 영어실력이 쭉 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남은 기간 동안 잘 배워둘 생각입니다! : )

방학이나 저보다 짧은 기간으로 어학연수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많이 다른 친구들과 대화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신다면 좀 더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해요.

모두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